2023. 6. 7. 12:21ㆍData Analyst
안녕하세요 DT_Tracker 입니다.
DT_Tracker는 현재까지 200여개 이상의 광고주사이트들에 UA/GA4/구글애즈 등 기타 광고픽셀 설치이력이 있습니다.
현재는 100개 이상의 광고주 사이트에 대한 유지보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크몽을 통해서 의뢰를 받고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접속해주세요 :)
구글애널리틱스 왜 필요할까요?
1. 낭비되는 광고 집행비를 발견하여아낄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는 추가적으로 매출을올려주기보다 비용이
낭비되는 부분을 확인하는데 유용합니다.
외부 채널(소스/매체/캠페인) 집행 성과를 확인하여
광고 집행 효율을 극대화하세요.
2. 매출 증가 혹은 감소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구글애널리틱스를 통해 매출증가 혹은 감소의 원인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일/주/월 별 트렌드 데이터를 모니터링하여 이슈를
트래킹하고 곧바로 대응하십시오.
저는 PHP JS 백엔드 개발자 였습니다.
현재는 GTM / GA4 전문 컨설턴트가 되어 설치를 진행하고있습니다.
맞춤 코드 구현을 통해서 원하시는 모든 웹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무엇이 궁금하신가요 ?
1. 홈페이지 사용자가 어디서 유입이 되었는지 ?
2. 홈페이지에서 사용자들의 이동 패턴은 어떻게 되는지 ?
3. 어느 상품 가장 많이 조회가 되는지 ?
4. 어떤 상품이 장바구니에 가장 많이 담기고 구매가 일어나는지 ?
5. 재방문율은 어느정도인지 ?
6. 쇼핑 단계별 이탈률은 어느정도이고 어떤 부분에서 이탈이 가장 많은지 ?
작업 전 의뢰인에 KPI를 정확히 파악한 후 작업에 들어갑니다.
제공 서비스
STANDARD
GA4 기본 설치만 진행하는 경우 페이지 유입량 및 기초적인 유입분석 진행이 가능합니다.
1. 기본/필수 수집항목 셋팅
2. 페이지뷰, 스크롤 뎁스 user-id, 채널유형 등
DELUXE
쇼핑몰 홈페이지를 이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전자상거래 이벤트까지 설정하게 된다면
상품조회 및 장바구니 담기, 주문금액, 주문정보, 사용자 속성 등 다양한 사용자 쇼핑행동
데이터를 활용하여 여러가지 인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DELUXE패키지는 STANDARD + 전자상거래설정입니다.
1. GA4 향상된 전자상거래 이벤트 세팅
(상품조회, 장바구니추가, 주문서작성, 주문완료)
2. 전자상거래를 통한 구매 / 장바구니 / 회원가입 등의 주요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도록
GA4 향상된 전자상거래 세팅을 추가적으로 진행합니다.
3. NPay클릭 맞춤 이벤트 설치
PREMIUM
PREMIUM 패키지는 DELUXE + 사용자 쇼핑 행동데이터를 기반으로 직접 제작한
총 8가지 탐색분석보고서를 셋팅하여 제공해드립니다.
1. 전자상거래 설치에 따른 7가지 탐색 분석 보고서 셋팅
(1) 유입 분석 보고서
(2) 광고 세션 소스/매체별 보고사
(3) 채널별 구매자/비구매자 비교 보고서
(4) 채널별 신규/재사용자 보고서
(5) 기기별&운영체제별 구매 보고서
(6) 전자상거래 퍼널 보고서(소스별/매체별/캠페인별)
(7) 상품별 구매 보고서
(8) NPayClick 보고서
2. 데이터 이슈에 대한 모든 서비스 제공
3. 모든 오류 데이터 디버깅
세팅 이후 브랜드의 입장에서 매번 스크립트 삽입을 할 필요가 없도록,구글 태그매니저 기반으로 세팅을 진행합니다. 또한, GTM을 활용한다고 추가 비용을 받지 않습니다.
GTM을 활용하지 않고 직접 소스를 심을 경우 자칫 사이트의 오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님의 사이트 안전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GTM을 활용합니다.
GMT은 이후 리마케팅과 이벤트 태깅시에도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쇼핑몰 사이트마다 개발 환경이 다르듯 전자상거래 설정 또한 쇼핑몰 특성에
맞게 이루어져야 합니다.
다년간 수 많은 사이트의 전자상거래 설정 경험을 토대로 각 사이트 특성에 맞는 독자적인 코드를 개발하여 고객이 원하실 경우, 3년 이상 경력 전문 프로그래머가 직접 전자상거래 코드를 쇼핑몰 내에 설치해 드립니다.
작업은 GTM으로 진행하기 때문에 소스코드는 GTM 추적코드 1가지만 설치합니다.
GTM 추적코드 설치를 위해서는 페이지 소스코드 편집 권힌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임대몰 경우 관리자 정보가 필요하며 독립몰의 경우 FTP접속 정보가 필요합니다.
※ 독립몰의 경우 150,000원에 추가비용이 발생하며 페이지 검토 후 작업이 가능합니다.
※ 앱 작업은 제공하지 않습니다.
사이트가 쇼핑몰이 아닌 경우 ( 맞춤 이벤트 서비스 제공 )
- 쇼핑몰이 아닌경우는 맞춤 이벤트를 생성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KPI 혹은 분석 목표에 따라 맞춤이벤트를 추가해야합니다.
- 목표에 따라 내용이 상이하기 때문에 소통이 필요합니다.
- GA 목표셋팅 ( 전환목표에 따라 달라짐 ) 목표(이벤트) 당 3만원
ex) GA4기본설치 + 문의완료 페이지 전환 + 메신저 친구클릭 전환
2만 + 3만 + 3만
서비스 진행 절차
※주요 임대형 솔루션(카페24,고도몰,메이크샵)의 경우에 작업가능하며
그 외 임대형 솔루션 및 독립몰은 별도협의가 필요합니다. (트래픽 MAU 30만 이하)
< 총 소요기간 : 약 5일 >
1. GA설치 문의 사이트정보 및 요청사항 전달
- 설치 및 데이터 수집하려는 사이트 정보 전달
- 수집항목 확정 / 결제
2. 계정설계 및 개발작업( 2일 )
- 페이지 구조분석
- 페이지 오류검토
- 설치 과정 설계 및 작업실행
- 탐색 분석 보고서 설정
4. 데이터 검증 및 오류테스트 ( 3일 )
- 데이터 검수 진행
- 모수데이터 및 특이사항 수정
5. 완료
'Data Analy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쿠키리스(Cookieless)를 대처하는 방법 (0) | 2023.07.21 |
---|---|
GA4 데이터가 누락되었나요? 이걸 확인해봅시다 ! (0) | 2023.07.20 |
네이버 “검색어 제안 서비스” 제외 요청하기 (0) | 2023.05.30 |
구글애널리틱스에서 헷갈리는 용어(3) (0) | 2023.05.04 |
GTM은 무엇이며 왜 사용할까요 ? (0) | 2023.05.04 |